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기획 인물 칼럼 논단 사설 광장 연재
>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에이즈 감염 여고생 은폐 의혹···경기교육청 '감사 착수'
2017년 10월 12일 (목) 14:56:35 김지호 이준석 기자 kjh1@newsis.com
재학 중인 학생이 성매매를 했다가 에이즈(AIDS·후천성 면역결핍증)에 감염된 사실을 알고도 수사기관에 신고하지 않은 경기 용인지역 고등학교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이 감사에 착수했다.

 11일 도교육청과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용인시 A고등학교에 다니던 B(16·여)양은 지난 5월 혈액검사를 통해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알고 학교를 자퇴했다.

 B양은 중학교 3학년이었던 지난해 8월 말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주모(20)씨 등의 소개로 30~40대 남성 10여명으로부터 15만~20만원을 받고 용인지역 모텔에서 '조건만남'을 가졌다. 수익금은 주씨 등과 절반으로 나눴다.

 A학교는 자퇴를 위해 학교를 찾은 B양으로부터 이런 사실을 듣고도 수사기관에 신고하지 않았다.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학교장을 포함한 교육 종사자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를 알게 되면 즉시 수사기관에 신고해야 한다.

 학교는 이후 언론사가 이런 내용에 대해 취재가 시작되자 뒤늦은 지난달 말 교육지원청에 관련 사실을 보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A학교에 관련 내용을 통보하고 본격적인 감사에 돌입했다"며 "학교장, 당시 B양의 담임교사 등을 대상으로 왜 수사기관에 곧바로 신고하지 않았는지, 교육지원청에 보고가 늦은 이유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B양의 이같은 성매매는 지난 6월3일 B양의 아버지가 경찰에 "성매매를 강요한 주씨 등을 처벌해 달라"며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이뤄졌다.

 경찰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건만남을 했다는 B양과 주씨 등의 진술을 토대로 성매수남에 대한 수사를 벌였으나, 이미 1년가량 시간이 지나면서 증거물 확보에 실패했다.

 또 성관계가 이뤄진 장소 등에 대해서도 탐문 수사를 진행했으나 어떠한 증거물도 찾지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처음에는 성매매 강요로 수사에 착수했으나, 당시 어울리던 또래 친구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B양이 자발적으로 한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성매수남에 대한 어떠한 증거물도 없어 수사를 종결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씨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으나, 폭행 사건으로 올 3월 구속돼 현재 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수원=뉴시스
ⓒ 크리스챤월드모니터(http://www.cwmonito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난임시술 건보 적용 하나마나?···'
"검사의 불기소처분 억울해" 5년간
특검·이재용, '안종범 수첩' 증거능
검찰, '방송 블랙리스트' 한학수 P
靑, 직원 보안앱 사생활 침해 부인·
수돗물 값 오를까?···서울시는 가격
文대통령 국정지지도 72%…전주 대비
우여곡절 사드, 보고누락 격노에서 임
"中 지도부, 北 방사성물질 확산시
국방부 "사드 잔여발사대 4기 임시배
성락교회, 개혁측과 김목사측 또다시
가을
예장 개혁 조경삼 총회장 “개혁주의
WCC반대운동연대, 4주년 맞아 ‘한
개척! 가나안, 지구촌을 복되게
제39회 ACTS 선교대회 개최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연합예배
국방위 국감, 美 전폭기 북상 논의
종교인 과세에 대한 특별대책 모임 열
아브라함의 죽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2층 | Tel 02-3673-0121~4 | Fax 02-3673-012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022 | 등록일자 : 2011.12.2 | 발행인 : 신명진 | 편집인 : 신명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선림
Copyright 2009 크리스챤월드모니터.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wmoni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