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기획 인물 칼럼 논단 사설 광장 연재
> 뉴스 > 정치 > 일반
     
김병우 충북교육감 또 '코드·보은인사' 논란 휩싸이나
2017년 04월 12일 (수) 11:28:42 pjw@newsis.com 박재원 기자
   
▲ 충북교육청 전경.
가뜩이나 코드·보은인사로 오해를 받는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최근 이뤄진 교장·교감자격 연수대상자 선정으로 구설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연수 참여 자격이 되지 않은 교원을 대상자에 집어넣고, 정작 자격을 갖춘 교원은 누락시키면서 코드·보은성 의혹이 일고 있다.

1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3일 도내 유치원장과 초·중·고 교장·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 220명이 발표됐다.

이 과정에서 중등 교감 연수 자격을 갖춘 교사 2명(공립 1명, 사립 1명)이 누락됐다.

사립의 경우 연수 대상자 서류 검토 과정에서 교감 신청자를 교장 신청자로 착각해 누락됐다는 게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문제는 공립이다.

도교육청은 경력·근평·연수점수 등을 따져 점수가 가장 높은 1등부터 23등까지를 커트라인으로 정해 여기에 포함된 도내 평교사 23명을 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로 지명했다.

그러나 순위가 다소 앞선 교사 1명은 이번 교감 연수 대상에서 빠졌다.

근평에서 반영해야 할 점수를 빼놓고 종합 점수를 산정하면서 이 교사의 순위가 커트라인 밖으로 밀린 것이다.

이 교사는 점수를 제대로 산정하면 순위가 월등히 앞선 것으로 알려져 의도적으로 연수 대상에서 빼놓은 게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대신 사실상 대상자에 포함될 수 없는 맨 꼴지 등수인 23등 교사가 연수 과정에 포함됐다.

당사자가 이 같은 사실을 항의하자 도교육청은 뒤늦게 재검토를 벌여 연수 대상자 발표 사흘 후 이 누락자를 연수 대상자에 포함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당사자 항의가 없었다면 그냥 넘어갔을 가능성도 있다.

도교육청은 처음부터 대상자에 포함될 수 없었던 해당 교사를 연수 과정에서 빼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켜 특혜 논란도 일고 있다.

부실한 연수 대상자 선정으로 애초 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계획한 중등 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는 23명에서 24명으로 늘었다.

최고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유지해야 할 인사 시스템의 부실로 김 교육감이 불필요한 코드·보은성 인사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점수 입력 과정이나 서류 검토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다"며 "고의적인 누락이나 특정 교원을 포함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청주=뉴시스
ⓒ 크리스챤월드모니터(http://www.cwmonito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법원, 김노아 목사가 제기한 한기총
고소득· 대기업 '증세' 초점···연
깊어지는 윤장현 광주시장의 고민
전국 집배원들 상경투쟁···"과로사
성주, 사드기지 입구에 경찰 긴급 배
정유라 "최순실, 삼성 소유 말 '내
한교연, “한교총 출범, 즉각 중단하
한승희 "최순실 은닉재산 조사 中··
文대통령-홍석현 이사장 '어색한 만남
정부 "경유세 올려도 미세먼지 절감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자 정책발표회
교원수급정책 실패가 주는 교훈
고령사회 ‘충격’과 대안 모색
황등교회 순교영성계승문제전 시상식 거
황등교회 순교영성계승문예제전 기도문
놀라운 하나님의 권능으로...수많은
2천여 교수들 “동성애 합법화 하려는
순교신앙을 오늘에 어리석음을 고하고
영화 ‘예수는 역사다’ 인기 힘입어
제12회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2층 | Tel 02-3673-0121~4 | Fax 02-3673-012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022 | 등록일자 : 2011.12.2 | 발행인 : 신명진 | 편집인 : 신명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선림
Copyright 2009 크리스챤월드모니터.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wmoni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