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기획 인물 칼럼 논단 사설 광장 연재
> 뉴스 > 정치 > 일반
     
김병우 충북교육감 또 '코드·보은인사' 논란 휩싸이나
2017년 04월 12일 (수) 11:28:42 pjw@newsis.com 박재원 기자
   
▲ 충북교육청 전경.
가뜩이나 코드·보은인사로 오해를 받는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최근 이뤄진 교장·교감자격 연수대상자 선정으로 구설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연수 참여 자격이 되지 않은 교원을 대상자에 집어넣고, 정작 자격을 갖춘 교원은 누락시키면서 코드·보은성 의혹이 일고 있다.

1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3일 도내 유치원장과 초·중·고 교장·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 220명이 발표됐다.

이 과정에서 중등 교감 연수 자격을 갖춘 교사 2명(공립 1명, 사립 1명)이 누락됐다.

사립의 경우 연수 대상자 서류 검토 과정에서 교감 신청자를 교장 신청자로 착각해 누락됐다는 게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문제는 공립이다.

도교육청은 경력·근평·연수점수 등을 따져 점수가 가장 높은 1등부터 23등까지를 커트라인으로 정해 여기에 포함된 도내 평교사 23명을 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로 지명했다.

그러나 순위가 다소 앞선 교사 1명은 이번 교감 연수 대상에서 빠졌다.

근평에서 반영해야 할 점수를 빼놓고 종합 점수를 산정하면서 이 교사의 순위가 커트라인 밖으로 밀린 것이다.

이 교사는 점수를 제대로 산정하면 순위가 월등히 앞선 것으로 알려져 의도적으로 연수 대상에서 빼놓은 게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대신 사실상 대상자에 포함될 수 없는 맨 꼴지 등수인 23등 교사가 연수 과정에 포함됐다.

당사자가 이 같은 사실을 항의하자 도교육청은 뒤늦게 재검토를 벌여 연수 대상자 발표 사흘 후 이 누락자를 연수 대상자에 포함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당사자 항의가 없었다면 그냥 넘어갔을 가능성도 있다.

도교육청은 처음부터 대상자에 포함될 수 없었던 해당 교사를 연수 과정에서 빼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켜 특혜 논란도 일고 있다.

부실한 연수 대상자 선정으로 애초 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계획한 중등 교감 자격 연수 대상자는 23명에서 24명으로 늘었다.

최고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유지해야 할 인사 시스템의 부실로 김 교육감이 불필요한 코드·보은성 인사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점수 입력 과정이나 서류 검토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다"며 "고의적인 누락이나 특정 교원을 포함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청주=뉴시스
ⓒ 크리스챤월드모니터(http://www.cwmonito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난임시술 건보 적용 하나마나?···'
"검사의 불기소처분 억울해" 5년간
특검·이재용, '안종범 수첩' 증거능
검찰, '방송 블랙리스트' 한학수 P
靑, 직원 보안앱 사생활 침해 부인·
수돗물 값 오를까?···서울시는 가격
文대통령 국정지지도 72%…전주 대비
우여곡절 사드, 보고누락 격노에서 임
"中 지도부, 北 방사성물질 확산시
국방부 "사드 잔여발사대 4기 임시배
성락교회, 개혁측과 김목사측 또다시
가을
예장 개혁 조경삼 총회장 “개혁주의
WCC반대운동연대, 4주년 맞아 ‘한
개척! 가나안, 지구촌을 복되게
제39회 ACTS 선교대회 개최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연합예배
국방위 국감, 美 전폭기 북상 논의
종교인 과세에 대한 특별대책 모임 열
아브라함의 죽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2층 | Tel 02-3673-0121~4 | Fax 02-3673-012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022 | 등록일자 : 2011.12.2 | 발행인 : 신명진 | 편집인 : 신명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선림
Copyright 2009 크리스챤월드모니터.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wmoni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