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기획 인물 칼럼 논단 사설 광장 연재
> 뉴스 > 종교 > 선교
     
스페인의 전설적 복서 ‘우르따인’ 생애, 연극 무대에 오른다
극단 studio B01, 강민재 교수 연출로 오는 23일부터 미아리예술극장에서
2017년 03월 14일 (화) 11:26:01 크리스챤월드모니터 webmaster@cwmonitor.com
   
올림픽을 앞두고 출전 대신 죽음을 선택하며 충격과 울림을 전했던 스페인의 전설적인 복서 ‘우르따인’의 생애가 연극을 통해 무대에 올려진다.

극단 'studio B01'은 오는 3월 23일(목)부터 4월 9일(일)까지 미아리예술극장(구 아리랑아트홀)에서 국민대 강민재 교수의 연출로 연극 ‘우르따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극 ‘우르따인’은 국가의 어리석은 판단이 평범한 한 개인에게 어떠한 비극으로 펼쳐질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연극으로, 최근 국가 지도력의 실정에 따른 사회적 혼란으로 환란의 시대에 살고있는 지금의 우리에게도 긍정적 에너지를 전할 수 있을 것이며, 편안함과 안락함 보다는 보다 나은 가치에 대한 열망을 일깨우며 거리로 뛰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연극은 30년 전 스페인에서도 악몽 같은 현실에 갇혀 있던 한 남자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는 바로 스페인 최고의 복싱 선수로 대표되는 호세 마누엘 이바르, ‘우르따인’이다.

그는 스페인의 바스크 지방에서 태어나 시대의 필요로 인해 한때 스포츠 영웅으로 추앙받지만 그 필요성이 끝나자 모든 이들의 관심으로부터 철저하게 버려진다. 그러면서 그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을 단 사흘 앞두고 스스로 자살이라는 선택을 하며 인생의 종지부를 찍게 된다.

극단 studio B01이 주최(주관)하는 연극 ‘우르따인‘은 스페인 유명 작가 후안 까베스따니의 작품으로 스페인 국립극단(Centro Dram?tico Nacional)과 극단 에니멀아리오(Animalario) 공동제작으로 2008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초연 되며 많은 이들로부터 큰 감동과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작품은 복싱선수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복싱의 12라운드와 같은 총 12개의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색다른 연출감각으로 연극적 요소와 영화적 요소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이채로운 구성도 시도하고 있다. 무엇보다 배우들의 복싱 안무와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들에게 극의 진지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한다. 아울러 실제를 방불케 하는 복싱 스파링 장면이 연출되어 극의 긴장감을 높이며 관객들의 집중도를 배가시킨다.

또한 이번 공연은 기존의 형태와는 차별화된 극단 studio B01만의 연출력과 에너지로 재탄생 되었으며 영국왕립연극학교(RADA) 출신의 실력파 연출가인 강민재 국민대 교수가 맡게 되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극 ‘우르따인’에는 배우 김승겸, 홍달표, 나천일, 이대한, 이건희, 황성현, 김차현, 강민재, 한형석, 유건기, 채연서, 김빛나, 송미진 등 젊은 신예들의 대거 출연이 눈에 띈다. 이들은 젊은 감성의 활발한 퍼포먼스를 통해 극의 에너지를 끌어올리며 감동과 울림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극단 ‘studio B01’은 성장을 지향하는 배우들이 모여 2016년에 창단된 젊은 극단이다. B01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하여 기본(Base)에 충실한 창조적 배우(Be the one)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의: 02) 953-0801
크리스챤월드모니터의 다른기사 보기  
ⓒ 크리스챤월드모니터(http://www.cwmonito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부산시교육청, 각급 학교에 지진 관련
성락교회 개혁측, 개혁선언문 발표
민주당 보이콧한 안성 임시회 폐회…'
난임시술 건보 적용 하나마나?···'
"검사의 불기소처분 억울해" 5년간
특검·이재용, '안종범 수첩' 증거능
검찰, '방송 블랙리스트' 한학수 P
靑, 직원 보안앱 사생활 침해 부인·
수돗물 값 오를까?···서울시는 가격
文대통령 국정지지도 72%…전주 대비
애수의 노래
장미꽃 고이 안고
오소서 임마누엘
트럼프, '예루살렘 선언' 강행 왜?
사회가 공감하는 신앙을 되찾자
심은대로 거두다
신광수 목사, “한기연 탄생은 안된다
한교연, 법인명 ‘한국기독교연합’으로
한기총,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통일선교아카데미 제5기 수료식 가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2층 | Tel 02-3673-0121~4 | Fax 02-3673-012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022 | 등록일자 : 2011.12.2 | 발행인 : 신명진 | 편집인 : 신명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선림
Copyright 2009 크리스챤월드모니터.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wmoni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