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기획 인물 칼럼 논단 사설 광장 연재
> 뉴스 > 정치 > 일반
     
안희정 "朴, 권력자였어도 사법처리 벗어날 수 없어"
2017년 03월 13일 (월) 15:10:23 전혜정 최선윤 기자 hye@newsis.com
   
▲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3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사법적 대원칙과 정의는 권력자의 위치에 있든 없든 벗어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후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등록 직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검찰과 사법부가 공정히 처리해야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과 사법부의 대원칙에 따라 공정한 수사, 진상규명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안 지사는 특히 박 전 대통령이 파면 결정 불복을 시사한 데 대해선 "모든 정당들은 헌재 판결이 있기 전부터 승복을 선언했다"며 "헌법 결정을 부정해서는 지지와 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은 탄핵됐지만 대한민국 시민"이라며 "의회를 구성하는 공당은 이미 승복을 선언했다. 일부 정치인이 다른 주장할 수 있으나 권위있는 인용 결정을 책임있는 공당들은 거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을 호위한 김진태, 조원진 등 친박 핵심 의원들을 겨냥, "당연히 헌법질서와 헌법 결정을 존중하지 않는 정치인들은 국민에게 지지 받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차기 정부를 이끄는 대통령은 의회와 높은 수준의 협치, 연합정부 구성을 통해 국정 어떻게 운영할지 논의해야 하며, 촛불광장과 이 시대가 요구하는 개혁입법 과제들을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며 "시대적 과제는 우리가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니, 개혁 주체들을 담을 바구니가 필요한데 그게 의회와 대통령의 협치 모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민들이) 다음 대통령은 모두와 함께 대화하는 대통령이 되기를 원한다고 생각한다"며 "정당과 함께 대화하고 국정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 크리스챤월드모니터(http://www.cwmonito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난임시술 건보 적용 하나마나?···'
"검사의 불기소처분 억울해" 5년간
특검·이재용, '안종범 수첩' 증거능
검찰, '방송 블랙리스트' 한학수 P
靑, 직원 보안앱 사생활 침해 부인·
수돗물 값 오를까?···서울시는 가격
文대통령 국정지지도 72%…전주 대비
우여곡절 사드, 보고누락 격노에서 임
"中 지도부, 北 방사성물질 확산시
국방부 "사드 잔여발사대 4기 임시배
성락교회, 개혁측과 김목사측 또다시
가을
예장 개혁 조경삼 총회장 “개혁주의
WCC반대운동연대, 4주년 맞아 ‘한
개척! 가나안, 지구촌을 복되게
제39회 ACTS 선교대회 개최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연합예배
국방위 국감, 美 전폭기 북상 논의
종교인 과세에 대한 특별대책 모임 열
아브라함의 죽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2층 | Tel 02-3673-0121~4 | Fax 02-3673-012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022 | 등록일자 : 2011.12.2 | 발행인 : 신명진 | 편집인 : 신명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선림
Copyright 2009 크리스챤월드모니터.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wmonitor.com